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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 휴대폰 계약 확인하기


(아래 내용은 서울특별시, 한국소비자원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어르신 휴대폰 계약 확인하기어르신 휴대폰 계약 확인하기


요즘은 스마트시대 입니다.

카카오톡부터 해서 각종 예약까지 핸드폰으로 진행할수 있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GPS나 필요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나이가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필요한 도구 중의 하나입니다.


계약절차가 복잡하진 않지만 옵션 종류가 다양하고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제대로 설명을 해주지 않거나 

상황에 맞는 제품을 권해주지 않는 경우를 간혹 뉴스소식을 통해 들을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어르신 휴대폰 계약 확인하기 필요한 내용들만 

서울특별시, 한국소비자원에서 가져왔습니다.


** 실제 사례


1. 공짜폰, 무료폰

여러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많이 겪는 것 중 하나로 무료라고 하더니

휴대폰 값이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나도 모르는 부가서비스

정확히 설명을 해주는 분도 있지만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서 요금이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3. 24개월 OR 36개월?

24개월로 설명은 해놓고 실제 고지를

36개월로 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지원금 미 입금?

지원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후에 입금해준다고 했던 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5. 데이터 폭탄?

전화, 문자만 쓰는 경우가 많은데

데이터 요금으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담을 받으실때 데이터에 대한 내용이나 고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6. 위약금 해지

위약금 해지라는 것은 단말기 계약을 맺었을때

계약기간에 따라 할인받는 금액을 측정하는데

단 기간내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으로 변해서 돌아오게 됩니다.

이 역시는 잘 아는 분과 동행하거나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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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서명하기 전 꼭 확인하라는 정보들을 가져왔는데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1) 할부원금 - 휴대폰 가격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꼭 확인.

2) 월 납부할부금 - 할부 수수료가 포함된 매월 내야 하는 휴대폰 값 꼭 확인.

3) 부가서비스 -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는 반드시 거부할 것.

4) 이동통신요금 - 휴대폰 값을 제외한 이동통신 사용료. 

5) 월 납부액 - 매달 납부하는 실제 요금 (가장 중요합니다 / 단말기 구입비 + 이동통신 요금 + 수수료)


혹시 핸드폰 계약으로 인해 피해보신 내용들이 있다면

피해신고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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